고객센터

뒤로가기

FAQ

+ MORE
  • [ ] 태양광 3kw를 사용중인데 그러면 가정집에서 전기보일러 사용해도 되나요?


    아닙니다. 가정집에서는 전기보일러를 추천드리지 않으며 설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누진제도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 나옵니다. 아래에는 전기사용량에 따른 표가 있습니다.



    태양광 3kw로 하루에 저장할 수 있는 전기량은 하루평균 3,5H 저장 할 수 있습니다.

    3kw * 3.5H = 10.5kw가 하루 저장량이 됩니다.

    이를 한달로 환산하면 10.5kw * 30일 = 315kw가 한달 저장되는 양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정에서 한달 사용되는 전기량은 평균 350kw~400kw정도 되며, 저장된 용량과 사용된 용량이 비슷하기 때문에

    기본요금이 나온다고들 하십니다.


    여기에 전기보일러를 추가 설치 하게 된다면 전기량은 더욱 늘어납니다.

    예를 들어 4.5kw 전기보일러를 설치 하였다고 가정했을 때 하루 4.5kw *10H = 45kw (24시간중 10시간가동)이며,

    한달로 환산하면 45kw * 30일 = 1350kw의 전기량이 추가되어 전기세가 누진구간에 적용되 전기세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오래된 주택인 경우 기본전기가 아마 3kw 정도 들어와있을테고, 신축의 경우 5kw까지 들어와 있을테지만

    4.5kw는 건식기준 11평까지만 돌릴 수 있는 용량이기 때문에 그이상의 전기가 들어가야 되므로


    일반 가정주택에는 전기보일러 설치를 추천 하지 않습니다.

  • [ ] 가구나 침대를 올려도 호스가 눌리거나 터지지 않나요?


    네 무거운 짐이 올라가도 문제없습니다.


    저희나라 특성상 가구나 침대, 장농, 냉장고등 무거운 짐들이 벽면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쭌난방에서는 모듈판을 뒤집어서 벽면에 약 130mm정도의 간격을 두고 시공을 합니다.


    또한 모듈판의 지지핀들이 평당 192개가 박혀있어 방열판과 같이 하중을 분산, 바닥 꺼짐현상을 막아줍니다.



    외벽과 난방배관이 너무가깝게 있으면 결로현상이 생길 수 있는 이유도 있어 모듈판을 뒤집어서 시공을 해줍니다.


    우레탄폼으로 빈공간에 쏴주시면 열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세라믹보드는 지지핀과 지지핀 사이즈로 되어있어 모서리 끝부분이 배관에 걸리거나 빈공간에 걸리지 않아 배관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아연도금강판은 모서리 끝부분이 빈공간이나 배관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걸리게 됬을 때에는 보강판을 대주어 배관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 [ ] 방마다 높이가 조금씩 다른데 시공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다만 저희가 현장을 방문해서 확인해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첫번째로 단차가 있을 경우 배관만 지나갈 공간정도 길을 내준후 미장을 하여 단차부분만 숨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벽을 타공하여 배관이 지나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 이 두가지 방법입니다.



  • [ ] 자재구매 후 직접설치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조립식모듈형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누구나 시공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부분이 들어가게 되서 어려우시다면 시공의뢰를 맡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 확장공사를 진행한 베란다에도 난방시공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는 보일러의 용량이 충분하다면 기존 보일러 사용으로 난방설치가 가능하며, 용량이 부족하거나 설비부분이 많이 들어가게되면 전기보일러를 사용하여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확장공간은 생활공간으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 [ ] 바닥이 꿀렁이거나 소리는 나지않나요?


    바닥이 꿀렁이는것은 접착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패널에서도 수축팽창이 있고 배관이 패널을 잡고 올라오기 때문에 접착을 하지 않으면 그러한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쭌난방은 기본적으로 바닥에 접착을 사용하며, 방열판, 섬유보호판까지 전부 접착을 하기 때문에 꿀렁이거나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또한 하부단열을 보강할 때에도 단열재 접착 -> 합판접착 ->모듈판접착 ->아연강판접착 순으로 진행되며 , 장판 및 데코타일 마감 시 섬유보판도 접착을 합니다.









     

  • [ ] 바닥이 고르지 않고 수평이 맞지 않을때는 어떻게 하나요?

    기본적으로 바닥면이 수평이 되어 있어야 좋습니다.

    접착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경사가 있거나 비스듬하게 되어있으면 그바닥을 따라 설치가 되기 때문에 수평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바닥이 울퉁불퉁 할 경우 샌딩기를 사용하여 어느정도 수평을 잡고 시작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을 경우에는 수평몰탈을 사용하여 면을 한번 잡아주셔야 됩니다.


  • [ ] 높이가 올라가면 문턱이나 문은 어떻게 되나요?


    문턱이 30mm 이하일 경우에는 문턱을 제거 후 거실과 방이 한바닥으로 되는 형태로 시공이 됩니다.


    문은 하단을 10mm이하로 컷팅을 하게 되면 기존의 사용하던 문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턱이 30mm 이상일 경우에는 문턱 밑을 타공하여 배관이 지나갈 수 있게 하거나 벽을 타공하며 배관이 지나가게 하여 기존에 사용하시던 문턱과 문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 ] 높이는 얼마나 올라오나요?

    기존바닥에서 건식난방만 했을 때 아연도금강판은 270mm / 세라믹보드는 300mm 올라옵니다.

    마감재를 장판 및 데코타일로 예정이신 분은 섬유보호판이 추가 시공되어 아연도금강판일 때 290mm / 세라믹보드일 때 320mm 정도 올라옵니다.

    섬유보호판은 방열판에서 열이 너무 뜨거워 마감재가 손상이 되기 때문에 이를 억제하기 위해 추가 시공을 합니다.
    (장판은 우는현상이 있으며 데코타일은 벌어짐 현상이 있기 때문)


  • [ ] 난방이 없는 옥탑방에도 난방설치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보일러를 상향식보일러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기존 보일러에서 라인을 옥탑방으로 올려 분배기를 설치하고 난방을 설치합니다.




    하향식보일러의 경우에는 새로 상향식보일러로 설치하시거나 개별적으로 옥탑방에 난방을 따로 설치해야 됩니다.

        



     

  • [ ] 전기로 사용하는 보일러도 가능한가요?


    전기로 사용하는 전기보일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가정주택에는 전기보일러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누진세 제도가 있기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나옵니다.

    전기필름이나 판넬에 비해서는 전기량은 적게 먹지만 누진제도로 인해 추천 드리지 않으며,

    상업용으로 사용되는 사무실이나 교회, 필라테스 등 전기용량이 풍부한 곳에는 가능하며, 자주 사용되지 않는 옥탑방이나 농막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전기판넬은 3.3㎡당 500W / 전기필름은 3.3㎡당 700W / 쭌난방 전기보일러 사용시 3.3㎡당 350W 입니다.

    전기보일러에 보이는 용량은 시간당 소모되는 용량입니다.
    ex) 2kw전기보일러 -> 1시간당 2kw소요
          
     

  • [ ] 보일러가 없는 곳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보일러를 새로 설치 하여야 난방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기필름이나 전기판넬등 전기로 난방을 하는 제품이 아닌 '온수'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일러가 필수 조건이며,

    온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방안에 따뜻한 공기가 돌 수 있는 방법이 온수이기 때문입니다.
  • [ ] 보일러를 바꾼지 얼마 되지않았는데 보일러도 다시 설치 해야 되나요?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보일러는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저희가 쭌난방으로 설치시 분배기교체 작업까지 난방 시공을 합니다.
     
  • [ ] 보일러를 사용하게 되면 온수는 나오나요?

    어느 보일러를 설치하셨냐에 따라 다릅니다.

    난방전용 보일러를 설치하셨을 경우에는 난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온수는 따로 설치를 하셔야 됩니다.

    온수겸용 보일러를 설치하셨을 경우에는 난방과 온수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사진처럼 난방환수 / 난방공급 -> 난방용 이며, 온수 / 직수 -> 온수용입니다.